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장재혁(addiojang)2025.10.24 11:57:10
선수들이 바보도 아니고 1, 2순위로 지정된 키커도 없는
마당에 그정도의 자율성은 충분히 부여받은것 같고요
영상만봐도 납득이되는 상황인거 같음, 노상래감독의 발언도 특별히 문제삼는것도 아니고 한데 쓸데없이 예민한듯 합니다. 전우제님 말이 일리가 있습니다
이건희(wawa9049)2025.10.24 07:14:38
전우제님
글 작성자님이 더이상 불 지피는 것을 원하지 않으시니
말씀 하신 내용만 전달만 하겠습니다
전우제님은 이전에 얘기하신 뽈리K의 방송을 인용
이청용선수가 PK 차는것을 다른 선수가 권유해서
이청용선수가 수락하여 키커가 되었다는 주장을 하셨습니다
밑에 유재원님의 유튜브 영상이 확실한 증거로 남아있어
이부분은 전우제님의 주장이 맞습니다
다만 제가 주장한 부분은 노상래 임시감독의 인터뷰
"이청용은 원래 PK키커가 아니었다 골이 너무 간절해서
본인이 찬거 같다"는 인터뷰 중 이런 내용이 나왔습니다
저는 그래서 선수단에서 권유한건 사실이지만
이 과정에서 코칭스태프쪽과 얘기를 한 후 변경이 아닌
선수들만의 결정에 의한 독단적인 변경 이라고 주장을 했고
이는 유제원님이 올려주신 유튜브 영상을 참고해도
이청용선수는 키커 아니기에 하프라인 쪽으로 백코트
하고 있었고, 정승현선수가 이청용선수를 설득하여
PK를 차러가는게 목격 됩니다. 하지만 단 한명의 선수도
벤치쪽을 보며 사인을 확인하거나 변경 신호를 보내는
장면은 그 어디에서도 확인 할 수 없었습니다..
어차피 안믿으실테니 이건 직접 보시기 바랍니다
결론적으로 이러한 근거에 의해
이청용선수가 다른 선수의 권유를 받아 찬건 사실이다
하지만 코칭스태프를 거치지 않았다는 것도 사실로 보인다
그렇다면 PK 성공 이후 나온 골프 세리머니는
이청용의 즉흥적인 행동이었다고 봐야 맞는거 같습니다
현재까지로는 이렇게 생각하며 나중에 결과가 나온다면
사과드리고 책임지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전우제님도 근거 하나 없이
상대를 무시하시고 협박하신거 꼭 사과 해주시기 바랍니다
유재원(ssadadd)2025.10.23 18:22:02
원> 댓글이 이렇게 달린것도 몰랐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9uJ8Sad2rQ&t=185s
다른분의 유튜브를 복사해와도 되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여기 3분 5초 정도부터 보시면 어떤 상황인지 나옵니다.
이청용 선수는 돌아서 나가고 있었는데 그때 정승현 선수가 다가와서 pk를 차도록 하는게 보입니다. 첨부터 이청용선수가 pk볼을 가지고 있는게 아닌거 같습니다.
글쎄요. 저는 우리선수들 운동장에서 뛰는거 보면 정말 안쓰럽고 애처로왔습니다. 죽어라 뛰는데 성적이 그렇게 안나오니 말입니다. 그래서 그날 광주전에서 이겼을때 정승현 김영권 선수가 오열하는걸 봤을때 참 마음이 아팠더랬습니다.
상황이야 어떻든 간에 일단 우리선수들 시즌 잘 끝내놓고 마음 다치지 않기를 정말 바랍니다.
이건희(wawa9049)2025.10.23 12:44:29
근거는 제가 제시를 했는데 본인이 못믿으신거 아닌가요?
전우제님도 뽈리K만 언급했을뿐 어떤 부분에서
이게 이 사건의 근거가 되는지는 제시 안하신 상태 입니다
더하여 저는 밑에 쓴 글에서
제 주장이 틀렸을때는 책임지고 사과하겠다고 얘기했는데
아니면 말고 식의 얘기를 어디서 가져오셔서
저한테 왜 대입하시는건지 참 궁금하네요
이건희(wawa9049)2025.10.23 07:03:01
전우제님은 말이 안통하는거 같네요...
지금 상황에 왜 사과를 요구 하십니까??
지금 뭐 결정난게 있냐고 묻는겁니다
본인이 얘기 하고 계신 건 어떤 증거가 있냐고요
뽈리K? 예전에 구설수도 있던 채널인데...
그런 신뢰도 없는 출처는 안믿습니다
-정보도 다 추측성이던데 이걸 근거로 삼기에는 매우 부족하죠
지금 선수단이 어떤 행동을 했는지
감독이 무슨 행동을 했는지 정확히 밝혀진게 없는 상황이고
이후에 선수단이 잔류 후 증거를 제시해서
감독만의 잘못이 드러난다면 당연히 제가 사과를 해야겠죠
근데 지금 상황에서 생각 없이 그냥 사과 하라는게;;;
선수단 인터뷰가 나올때까지 기다려서 판단하겠습니다
나중에 결과가 나왔을때 반대로 나오거나
구단이 흐지부지 상황을 넘기려 한다면
그동안 허위사실 기재하신거니
꼭 사과 부탁드리겠습니다
이건희(wawa9049)2025.10.22 19:16:40
전우제님의 의견 잘 봤습니다~
무슨 얘기 였는지 모르겠지만 뽈리k에서
흘린 정보를 사실로 해석 하셔서
그렇게 믿고 싶으신거 같아요..
현재 구단과 선수들 모두 침묵하고 있는 상황에서
몇몇 유튜버,기자,해설위원이
그 일의 진상에 대해 파악하고 있어도,,
구단이 강경대응을 예고 했는데 시원하게 깔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요? 당연하게도 확실히 밝힐 수 없는 상황
차라리 이청용을 비롯한 선수단이 인터뷰 할때까지
가만히 기다리는게 훨씬 낫겠다고 판단 되네요
이건희(wawa9049)2025.10.22 04:51:00
전우제님 왜 남의 의견은 무지성으로 뇌피셜 거짓으로
여기시면서, 본인 의견은 왜이리 관대하고 절대적이죠
만약 코칭스태프를 통해서 변경을 했다면 노상래 임시감독이
예민한 시기에 왜 굳이 그런 인터뷰를 했을까요?
-오늘 컨디션이 좋아보여서 내가 변경을 지시했다,
-선수들이 이청용이 차는게 좋다고 권유를 하여 교체했다,
인터뷰에서 제일 무난하게 넘어갈수 있는 표현 대신
굳이 "원래 전담키커는 이청용이 아니었다,
골이 무척 간절했나 보다" 라는 단어를 왜 꺼냈을까요??
전 본인이 예상하지 못한 헤프닝이
일어났기 때문이라고 보는데요..
선수들이 코칭스태프 통해서 키커를 변경했다는건
뇌피셜입니까 증거있는 주장입니까
남한테만 근거 요구 하지 마시고
본인도 근거나 생각이 있으면 제시를 해보세요
이건희(wawa9049)2025.10.21 19:00:18
전우제님 논점은 키커변경을 코칭스태프와 상의한것이 아닌
선수단에서만 권유하고 이청용이 수락 한다고
변경할수 있는 체계 저는 그걸 문제 삼는 것입니다....
지금 얘기하신 내용을 토대로 하여도 선수들끼리만 결정하고
코칭스태프 쪽은 패싱을 한게 확실한데요??
정상철(herojsc)2025.10.20 18:55:03
이건희님
키커 변경 관련 내용 팩트 체크 된 건가요?
궁금합니다.
이건희(wawa9049)2025.10.20 14:36:38
말은 바로 하시죠..
이긴건 이긴거고, 이겼다고 하나가 되는거 아닙니다
경기전 코치진이 미리 정해놓은 PK전담키커 무시하고,
이청용선수는 세리머니를 하고자 코칭스태프와 상의없이
키커를 변경하여 본인이 진행하였는데 이게 어떻게 하나 입니까
자랑스러움,감동 이라는 감정을 느끼셨다고 하는데
도대체 어떤 포인트에서 그게 느껴졌는지... 여쭙고 싶네요